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기반으로 하여 매력적인 디스토피아 SF 세계를 그려낸 작품, 스토커 시리즈의 모든 한글패치입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구할수 있는 곳이 거의 전무해졌기 때문에, 혹시 몰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애타게 찾으셨던 분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길 빌며, 한글패치를 빌미로 자신들 카페의 회원수를 올리고 등급 올리기를 위한 활동을 강요하여 강제적으로 자기 카페의 활동수를 늘려 그 카페와 회원정보를 팔아먹는 행태나 취하는 카페와 그 카페를 이어받은 후신에겐 전혀 고마운 감정이 없다는 것을 못박아두고자 합니다.
스토커 : 쉐도우 오브 체르노빌 (S.T.A.L.K.E.R : Shadow of Chernobyl) 한글패치
스토커 : 클리어 스카이 (S.T.A.L.K.E.R : Clear sky) 한글패치
스토커 : 콜 오브 프리피야트 (S.T.A.L.K.E.R : Call of Pripyat) 한글패치
(패스워드 : ksgscopkm)
추가 : 한 분이 COP 한글패치 시 장비 개조의 깨짐 현상 수정법을 올려주셔서 본문에도 반영합니다. 원래는 설치 파일 자체를 제가 수정해서 올려보려고 했는데 그건 어렵더군요.
한패 설치 후에 talker Call of Pripyat\gamedata\configs\text\eng 폴더의 st_items_weapons_upgrades.xml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xml version="1.0" encoding="UTF-8" ?>을 첫 줄에 추가하신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서 저장 창이 뜨면 창 우측 하단의 인코딩 옵션을 UTF-8로 변경해주신 뒤 같은 이름으로 저장해 덮어쓰기 해주시면됩니다.
제보해주신 분 감사드립니다.
이로서, 이 한글패치를 미끼로 해서 활동을 강요하고, 불필요한 절차를 거치게하며, 정작 카페 자체의 내실은 턱없이 부족한데다가, 카페를 팔아먹기나 하는 국내 네이버 스토커 카페 팬덤은 존속할 가치가 없게 될거라고 봅니다. 사실 그 전에 존속이나 제대로 했냐만은. 밀리터리 복장입고 방독면쓰고, 자기 상상에 가득찬 글만 올리고 자기들끼리 놀면 그게 팬덤이겠습니까. 그냥 수다방이지.
사족이 길어졌군요. 한글패치를 찾으러 오신 분들은 받아가셔서 게임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